견적 요청

메시지

애플 위기 경고 : 전체 기술 공급 체인 심각한 재고 문제에 직면하고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의 수정 된 매출 전망이 시장 충격에 큰 영향을 미쳤지 만 재고 수준과 현금 전환면에서 아이폰 제조업체의 시장 하락 대처 능력은 다른 기술 업체들보다 여전히 강력하다고 말했다.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애플은 최근 중국 경제의 침체와 아이폰 판매가 둔화되면서 3 월에 10 %의 주가 하락세를 보였다.


블룸버그의 칼럼니스트 팀 컬 ​​판 (Tim Culpan)은 4 일 애플이 기술 산업의 건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심각한 도전에 직면 해 있다고 지적했다. 다른 회사의 상황은 더욱 걱정 스럽습니다.

가오 카밍 (Gao Canming)은 작년 8 월 28 일 세계 기술 산업에 대한 어두운 구름이 모이고 있다고 경고했다. 당시 그는 유명한 전자 장비 브랜드, 제품 조립 업체 및 칩 제조업체를 포함한 9 개 회사를 선정했습니다. 이들 회사의 데이터를 분석 한 결과, 그는 10 년 동안 지속 된 기술 산업 정당이 공급으로 인해 심각한 숙취로 끝난 것으로 보인다고 결론을 내렸다. 체인이 재고 문제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현재 Gao Canming은 작년 3 분기의 재고 수준, 재고 회전율 및 현금 전환주기 데이터를 추가 한 후 동일한 분석을 추가했으며 결과는 "상황은 4 개월 전보다 훨씬 더 못 생겼습니다."

가오 캔밍 (Gao Canming)은 이번 주 애플의 매출 경고가 기술 산업의 문제 중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그는 중국의 스마트 폰 제조사 샤오미 (Shiaomi)가 딜레마에 빠질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Xiaomi의 재고 수준은 2018 년 9 월 말 현재 6 월 말 대비 22 % 증가했으며 2017 년 12 월에 비해 62 % 증가했습니다.

반대로 애플의 재고 수준은 2017 년 6 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으며 1 년 전에 비해 19 % 감소했다. 이는 애플이 수익 전망을 수정했지만 기술 산업의 하락 준비가 업계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텔과 삼성 전자의 상황은 그렇게 나쁘지 않다. 그러나 삼성의 재고 회전률, 현금 전환주기, 재고 변환 현금 데이터 모두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있다. 특히 후자의 두 가지 현금 흐름 지표는 모두 역사적 고점으로 상승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가오 캔밍 (Gao Canming)은 조립 회사가 직면 한 숨겨진 관심사가 더욱 커졌다 고 지적했다. Hon Hai (Foxconn), Heshuo 및 Wistron의 고객은 Apple, Sony, Nintendo, HP 및 Dell Technologies를 포함한 대부분의 주요 전자 제품 브랜드를 취급합니다. 레노버 그룹도 추가된다면 상승세를 계속 유지하는 재고량은 더욱 높아질 것이며 현재의 글로벌 경제 환경이 지원할 수없는 수준에 도달했다. 이것은 "계절별 재고 축적"이라는 문구로만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블룸버그가 혼 하이 (Hon Hai)가 비용 절감 계획을 발표하기 전에 비 애플 스마트 폰 사업부 인 푸 지간 (Fu Zhikang)은 정리 해고가 있었다고 전했다. Hon Hai의 상사는 Gao Canming의 마감일 전에 논평하지 않았습니다.

Gao Canming은 이러한 비용 절감 조치가 기술 회사의 이익을 저축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Apple CEO 인 Cook이 성장과 오만을 늦추는 전략을 제안했지만, 자사주로 되돌아가는 것은 주당 순이익을 뒷받침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술 플레이어는 제공 할 능력이없는 것 같습니다.

Gao Canming은 재고 및 현금 변환 데이터가 과거 운영 실적을 반영한다고 말했지만, 기술 산업이 팔리지 않은 제품을 오랫동안 팔지 않은 채로 쓸모 없게 될 것이기 때문에 순이익의 선도 지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작년 4/4 분기와 올해 1 분기의 판매 상황이 이러한 재고 수준을 합리화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자산 가치의 중요한 감면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