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삼성 전자의 삼성 전자 영업 이익이 급격히 감소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국의 삼성 전자 (Samsung Electronics Co., Ltd.)의 1 분기 실적 보고서는 영업 이익이 2 년 반 만에 가장 낮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업계의 열악한 환경과 경쟁 심화가 영업 이익 급감의 중요한 이유라고 믿고있다. 메모리 칩 및 디스플레이 스크린의 두 가지 주요 시장 변동을 고려할 때, 1 분기의 삼성 전자의 "보기 흉한"성능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 전자의 1 분기 영업 이익은 6.23 조원 (1 ~ 1166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2 % 감소했다. 영업 이익은 52.3 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 감소했다. 이 중 반도체 사업 부문의 영업 이익은 4.12 조원으로 2 년여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디스플레이 분야는 1 분기에 560 억 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3 년간의 첫 손실이다.

삼성 전자는 세계 주요 휴대 전화 브랜드가 최근에 새로운 주력 모델을 출시했으며, 스토리지 칩 수요는 증가했지만 관련 업체들은 재고 조정 기간에 여전히 있지만 스토리지 칩 가격은 하락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는 공급 과잉으로 고통 받았다.

전문가들은 업계의 환경 영향 외에도 삼성의 사업 일부는 경쟁 업체들에 의해 억압되어 왔다고 믿고있다. 1 분기 삼성 전자 스마트 폰 사업은 전월 대비 50 % 증가한 2.27 조원을 기록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40 % 감소했다. 삼성 전자의 휴대폰 판매량은 7800 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800 만대 감소했다. 삼성 전자는 최근 한국 시장에 5 세대 휴대 전화를 출시했지만 첫 번째 접이식 휴대 전화는 지연됐다.

업계 환경 "외적 문제"와 동시에 삼성 전자도 내부 문제에 봉착했다. 삼성 전자 부회장 인 리자준 (李 Zaijun)은 박근혜 (朴 槿 惠) 전 (前) 대통령의`신뢰와 거버넌스 '에 관여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 전자의 2/4 분기 수익성이 어느 정도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회의적이며 세계 시장 환경에 많은 불확실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분기 삼성 전자의 수익성은 여전히 ​​예측하기 어렵다.

현재 한국의 회사는 메모리 칩 시장의 변동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비 저장 칩 사업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입니다. 얼마 전 삼성 전자는 2030 년까지 시스템 칩 개발 및 생산에 133 조원을 투자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삼성 전자는 1 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 한 당일에 삼성 전자 화성 포춘 박람회에서 개최 된 "한국 시스템 칩 산업 비전 및 전략 회의"에 참석하여 정부가 추진하고있는 한국의 반도체 산업.

일부 한국 언론은 원자바오 총리가 이번에 삼성 전자를 방문했을 때 정부가 비축 해소 칩 사업 개발을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