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WTO, 일본의 반도체 수출 통제 강화에 관한 전문가 그룹 설립

교도 뉴스에 따르면 세계 무역기구 (WTO) 분쟁 해결기구 (DSB)는 29 일 회의에서 한국이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통제 강화 강화에 대한 일본의 부적절한 관행을 "첫 번째 인스턴스"를 설정하십시오. 분쟁 해결 전문가 그룹.

심의는 "제 2의 인스턴스 시스템"에서 수행되었지만 "최종 재판"에 해당하는 항소기구는 WTO의 개혁을 요구하는 미국의 반대 때문에 공석을 채울 수 없었으며, 현재 마비되었습니다. 일본과 한국이 대화를 통해 타협을 찾지 않는 한, 분쟁은 연장 될 것입니다.


이 보고서는 일본 대표단이“대화를 통해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파괴 할 수있는 접근 방식을 취한”언론에 대한 한국 측의 비난에 대해 대단히 죄송하다고 지적했다. 일본 측은 현재 상황에서 대화를 재개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산업 통상 자원부 (WTO)는 전문가 그룹 설립에 대한 WTO의 합의에 따라 수출 통제를“일본이 신속하게 폐지해야한다”고 밝혔다.

일본은 지난해 7 월 수출 통제를 강화한 3 개의 반도체 소재가 군사용으로 전환 될 수 있으며 WTO 협정은 수출 관리도 허용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한국은이 조치가 이전에 채용 된 노동 문제와 관련된 "정치 동기, 위장 된 무역 제한 조치"라고 강조했다.

한국은 작년 9 월 세계 무역기구 (WTO)에 불만을 제기했지만, 11 월 일본과 한국이 수출 통제 협상을 시작하기로 합의한 시점에서 관련 절차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한국은 올해 5 월 말에 통제를 취소 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일본은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6 월에 절차를 다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