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가격이 20 %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2019 년 3 대 DRAM 공장은 자본 지출을 줄이고 확장 대처 속도를 늦춰

  지난 4 년 동안 DRAM은 매우 빠르게 성장했으며 지난 2 년 간 평균 판매 가격이 크게 상승했으며 2018 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목록의 최상위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DRAMeXchange의 최신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18 년 4/4 분기의 DRAM 고정 가격은 전분기 대비 약 10 % 가량 크게 조정되었고, PC, 서버, 스마트 폰 등 단말기 제품에 대한 수요는 2019 년에 약세를 보였으므로 주요 DRAM 공급 업체 감소했다. 자본 지출은 가격 하락을 늦추기 위해 새로운 생산 능력을 둔화시킵니다.


DRAMeXchange는 2019 년 DRAM 산업의 생산 총 자본 지출이 약 18 억 달러로 연간 10 % 감 소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가장 보수적 인 투자 수준입니다.

이중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는 2019 년 투자 계획의 속도를 늦출 것이라고 발표 한 바있다. 삼성 전자의 총 투자는 약 80 억 달러로 주로 1 나노 공정의 지속적인 이전과 신제품 개발. 촬영 계획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보수적 인 계획입니다. 비트 성장은 약 20 %이며 새로운 최저 수준에 도달합니다. SK 하이닉스는 올해 무석에 새로운 제조업체가 추가됨에 따라 비트 성장이 약 21 %로 삼성보다 약간 높았다. 그러나 DRAM 투자 규모도 새로운 프로세스로의 지속적인 이전과 수율 개선을 위해 약 55 억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최근 미크론은 2019 년 자본 지출을 약 30 억 달러로 줄이고 인벤토리의 지속적인 증가를 위해 2019 년 생산 목표 증가 목표를 기존 20 %에서 15 %로 수정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Micron은 Taichung, Taoyuan 및 Hiroshima에 확장 계획이 없습니다. 2019 년에는 영화 제작 수준이 월 35 만 개로 유지 될 것이고 비트 성장은 1 나노에서 나올 것입니다. DRAMeXchange는 가격 구조가 약하고 한국 공장이 두 개이기 때문에 가격 하락 지속에 대한 대응력이 크다고 믿고 있습니다. 2 년 연속 공급이 15 % 증가한 경우, Micron의 시장 점유율은 계속 압축되었습니다.

앞서 SEMI는 메모리 칩 제조업체들의 자본 지출이 2019 년에 19 %, DRAM이 23 %, NAND 플래시 메모리가 13 %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2019 년 3 대 제조업체의 운영 방향에서 자본 지출을 복구 할 수있다. 새로운 제조업체와 경쟁이 없으므로 각 공급 업체는 가격 경쟁을 피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조정하기로 선택한다. DRAMeXchange는 수익성 측면에서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가 DRAM 매출 총 이익의 약 80 %, 마이크론이 60 %를 상회 할 것으로 전망했다. DRAMeXchange는 평균 판매 단가 측면에서 2019 년 평균 DRAM 판매 단가가 20 % 하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PC 및 스마트 폰 시장이 약화되고 있지만 DRAM은 여전히 ​​기술 제품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고 지적했습니다. 5G 및 AI의 출현으로 DRAM 및 NAND 플래시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재개 될 것으로 믿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