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MediaTek의 재무 보고서 Cai Lix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2019 년 매출 추정치가 평평하거나 약간 증가했습니다.

  미디어 텍 (MediaTek)은 1 월 30 일 재무 보고서를 통해 2018 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0.07 % 감소한 2,380 억 대만 달러 (NT $)를 기록했으며 매출 총 이익률은 38.5 %로 연간 2.9 % 포인트, 207.82의 세금 후 순이익. 1 억 위안, 13.7 %의 연간 감소, 13.26 위안의 주당 세후 소득, 작년의 15.56 위안, 6 년 낮은 낮은보다 낮은. 1 분기를 기대하면서, CEO Li Lixing은 "출하량 증가가 쉽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일정하거나 약간 증가 할 것입니다.


MediaTek의 4/4 분기 통합 매출은 60.892 억 위안으로 전 분기 대비 9.2 % 감소했으며 매출 총 이익률은 38.9 %, 분기 별 증가율은 0.4 % 포인트, 단일 분기 영업 이익은 38.51 억 위안으로 39 % 이는 전분기의 일회성 요인 때문이다. 배당 기여 기여 기간은 상대적으로 높고 세후 순이익은 37.52 억 위안, 분기는 45.4 % 감소, 연간 감소는 63.1 %, 주당 세후 이익은 2.42 위안입니다.

재무 예측의 1 / 4 분기에, 채널 재고 문제와 함께 계절 요인으로 인해 MediaTek은 매출이 487 억 위안에서 536 억 위안으로 분기 별 12-20 % 감소, 총 마진은 38 - 41 %. 일년 내내 운영 방향에 관해서, Cai Lixing은 약간 보수적이며 교착 상태가 평평하게 유지되거나 약간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MediaTek이 이번 시즌에 스마트 폰 칩과 태블릿의 출하를 발표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새로운 제품 사양 발표에 따라 휴대폰 칩 매출은 평평하거나 증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MediaTek의 매출 총 이익률이 상승하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재무 보고서에 질문을 던졌다. 차이 리싱 (Cai Lixing)은 작년 수익 구조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매출 총 이익률은 계속해서 증가했다. 주된 이유는 휴대 전화 칩 제품이 훨씬 더 경쟁력이 있고 보급률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계속되어야합니다. 연간 매출 총 이익률은 40 %를 목표로 단계적으로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지역의 시장 상황에서 Cai Lixing은 1 분기를 예로 들었습니다. 그는 계절적 감소 요인 이외에 본토 시장 수요의 둔화 또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휴대 전화 고객의 상황이 같지 않으며 일부 주식은 더 많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는 안정적이며 전반적으로 휴대 전화 클라이언트 주문은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Cai Lixing은 중국 본토 시장뿐만 아니라 북미 시장은 "강하게 말하지 않지만"여전히 여전히 훌륭하다고 믿습니다. 또한 본토 시장은 상대적으로 포화 상태에 있지만 인도는 올해 비교적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 될 것입니다. Cai Lixing은 MediaTek이 인도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년 하반기에는 시장 진출을위한 제품과 소프트웨어를 적극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올해 시장 점유율 또한 증가 할 것입니다. 외부 세계는 인도 시장이 4 세대 지원 휴대폰에 의해 지배 될 것이며, 매출 총 이익률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우려하고있다. 끌기 위해, 그는 모두가 재정적 인 평가에 있다고 설명했다, "총 수익 문제는 크지 않다."

제품의 관점에서, 작년 4 분기의 MediaTek의 모바일 컴퓨팅, 성숙 및 성장 세 제품 라인, 모바일 플랫폼은 매출의 약 30 %에서 35 %를 차지했다고 Cai Lixing은 휴대폰과 같은 휴대폰 시장 수요 작년에는 천천히 움직 였지만 P60, P70, P22 및 기타 신제품이 잘 팔리며 주요 고객의 이익도 증가하여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매출 총 이익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성장 제품 부문에서 4 분기 매출은 IoT 관련 매출이 약 절반 인 약 27 %에서 32 %를 차지했으며 전력 관리 칩은 20 %에서 25 %를 차지했으며 두 제품 모두 두 배로 성장했습니다 위치. 운동 에너지의 숫자는 올해에도 계속 될 것입니다. ASIC의 경우, Cai Lixing은 현재 수익이 여전히 작으며 약 10 % ~ 15 %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성숙한 제품은 작년에 비교적 어려웠지만 저장 가격이 떨어지면서 올해 비용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로 설립 된 스마트 패밀리 비즈니스 그룹은 모닝 스타 (Morningstar)와 공식적으로 합병하여 AI 음성 응용 프로그램 강화와 같은 2 진 기술과 결합하여 시장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전망을 요약하면, Cai Lixing은 올해는 새로운 기술과 투자가 수익에 기여하기 시작한 해라고 믿습니다. 5G, 11ax, 자동차 전자 제품 및 상업용 ASIC을 포함한 칩은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5G의 ASIC은 2020 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 전자 매출의 비율은 10 %를 초과 할 것입니다. MediaTek은 계속해서 복구 경로로 나아가고 구조 조정 및 수익성 최적화에 계속 집중하여 제품 가치와 여러 제품 라인을 전략으로 제공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