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인텔 서버 스토리지 시장은 또 다른 트릭입니다! 삼성과 SK 하이닉스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ETnews에 따르면 인텔은 서버 메모리 시장에 진출했으며 DRAM 및 NAND 플래시의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인텔 옵테 인 메모리 H10을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메모리가 새로운 메모리 에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고 예측됩니다. 인텔은 거의 서버 CPU를 독점하여 H10을 서버로 승격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의 새로운 인텔 제품에 대응하기 위해 메모리 업체 인 삼성 전자와 유사한 제품을 출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쪽은 서버 CPU를 독점하는 인텔이고 다른 하나는 메모리를 독점하는 거인입니다. 독점과 독점의 전쟁이 직면 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의 반응은 이미 H10이 얼마나 좋은지를 입증했다. 4 월 26 일 인텔은 한국에서 개최 된 새로운 데이터 센터 제품 전시회에서이 전략적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Intel Optane 기술과 QLC (Intel Quad Level Cell) 3D NAND 기술의 저장 용량을 단일 M.2 모듈에 결합합니다.


이 제품은 DRAM과 유사하지만 DRAM과 완전히 다른 기능을합니다. 정보 처리 속도가 DRAM보다 느리지 만 정전 사태시 NAND 플래시와 같은 정보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DRAM 및 NAND 플래시의 장점을 모두 갖춘 최초의 제품입니다.

인텔 대변인은 H10이 DRAM보다 느리지 만 가격이 경쟁력이 있고 정전 후 필요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인텔과 마이크론의 3D XPoint 기술은 수년간 개발되어 NAND 플래시의 속도를 1,000 배까지 높이고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H10을 서버에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게 만듭니다.

업계 관계자는 인텔의 H10을 차세대 저장 장치 "PRAM"이라고 부릅니다. Intel은 "Optane DC Persistent Memory"를 PRAM 제품으로 정의한 적이 없지만 앞으로는 그러한 명칭이 발행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이 제품은 PRAM의 특성과 일치하며, DRAM과 NAND 플래시의 장점을 결합합니다.

전문가들은 인텔의 차세대 메모리 시장 인수가 우세함에 따라 제품 출시가 메모리 시장의 전망을 뒤 흔들어 놓았다고 믿고있다. 업계는 서버 CPU 시장 점유율의 95 %를 차지하는 인텔이 호환성을 강조한 Optane 스토리지 제품을 계속 선보이면 메모리 시장이 재편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인텔이 옵테 인 메모리와 호환되는 CPU를 계속해서 도입한다면 인텔은 스토리지 시장에서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를 신속히 따라 잡을 수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실 Intel은 이번 달 초에 발표 된 H10과 50 대의 2 세대 서버 CPU 사이의 호환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인텔이 스토리지 시장을 선명하게하는 경우 삼성 전자와 SK 하이닉스도 필요한 준비를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텔의 영향으로 삼성 전자는 RRAM 제품 개발자의 수를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SK 하이닉스 대변인은 PRAM 제품이 개발 중이며 해당 시장이 개방 될 때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