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1 분기 웨이퍼 파운드리 매출 순위 발표

  TrendForce가 발표 한 최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고급 프로세스의 개발 추세는 스마트 폰을 포함한 대부분의 최종 시장에서의 수요 약화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웨이퍼 파운드리는 올해 1 분기에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1 분기 세계 웨이퍼 파운드리 생산량은 전년 대비 약 16 % 감소한 146 억 달러에 그쳤다.

TSMC, 삼성, GlobalFoundries는 시장 점유율면에서 상위 3 위 안에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TSMC의 시장 점유율은 48.1 %로 높지만, 전년 대비 감소율은 거의 18 %입니다.


트렌드 포스 (TrendForce)는 올해 1/4 분기에 웨이퍼 파운드리 순위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변화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Lijing만이 Gaota Semiconductor가 12 인치 파운드리 수요 감소와 상위 10 개 파운드리에 대한 압도적 인 위험에 직면했다. 1 분기 실적에서 TSMC, 삼성, GlobalFoundries, UMC, SMIC 및 Powerchip 모두 12 인치 웨이퍼 파운드리 시장의 수요 약화로 인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다.

반면, 8 인치 웨이퍼 파운드리를 주력으로하는 Tower Semiconductor, Vanguard International, Hua Hong, Dongbu HiTek 등은 8 인치 공급 과잉 현상이 점차 완화 되긴하지만 연간 성장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좋았지 만 12 인치 웨이퍼 파운드리의 경우 상대적으로 부진한 시장의 1/4 분기에 반도체 시장이 안정화되었다고 볼 수있다.

TSMC는 포토 레지스트 문제, 스마트 폰 약세 및 1/4 분기의 디지털 통화 감소와 같은 부정적 요인의 영향을 받았지만 여전히 시장 점유율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으로 1 분기에 출하 될 예정인 주문 외에 Hisilicon, Qualcomm, Apple 및 AMD와 같은 고객과의 협력은 계속해서 수익을 창출 할 것이므로 매출은 1 분기보다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짜기의 바닥은 내무반에 의하여 내렸다.

삼성 전자의 경우 2017 년 웨이퍼 파운드리 사업이 독자적으로 분할 된 이후 시장 점유율은 시스템 LSI 부문에서 2 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통계에 따르면 외부 고객의 수입은 총 수익의 약 40 %에 불과합니다.

삼성은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다중 프로젝트 웨이퍼 (MPW) 서비스를 홍보 해왔다. 기흥에있는 8 인치 생산 라인은 외부 OEM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찾는 것 외에도 점차적으로 삼성의 파운드리에 기여할 것입니다. 삼성의 목표는 2023 년까지 25 %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금년을 앞두고 글로벌 파운드리의 총 생산액은 700 억 달러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불리한 요소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오프 시즌, 약한 가전 제품 수요, 높은 재고 수준, 자동차 시장의 수요 감소, 인텔 CPU의 재고 부족 및 중국의 경기 침체 이외에도 중미 무역 전쟁은 세계 시장의 주요 불확실성이기도합니다. 인자.

트렌드 포스는 올해 상반기에 정치 경제 상황이 크게 개선되지 않는다면 2019 년 세계 파운드리 산업 전망은 보수적으로 나타날 것이고 전체 생산 가치에서 드문 마이너스 성장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