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

메시지

삼성 전자가 반도체 시장의 패권 국가가 된 후, 분기 이익 감소를 처음으로 예상 한 것은 무엇인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삼성 전자는 4 분기 매출이 화요일 59 조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 % 하락했다고 밝혔다. 4 분기 영업 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10.8 조원으로 예상됐다. 29 % 하락했다. I / B / E / S Refinitiv 조사에 포함 된 26 명의 분석가들은 평균 13.2 조원의 견적을 얻었다. 분기 별 영업 이익 감소는 중국 경제의 둔화와 칩과 휴대폰에 대한 수요를 포함 해 2 년 만에 처음이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삼성 전자의 글로벌 스마트 폰 사업 이익은 2018 년 4 분기에 1/5로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모리 칩 출하량 감소를 고려할 때. 삼성 전자는 칩 사업의 전체 매출이 5 %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영업 이익은 3.7 % 감소한 10.5 조원을 예상하고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스마트 폰 시장에서 삼성의 점유율은 현재 1 % 미만이지만 삼성의 메모리와 프로세서 칩은 매출의 4 분의 3 이상을 차지한다. 삼성은 Apple 및 Huawei를 포함한 스마트 폰 공급 업체에 스토리지 지원을 제공합니다. .

삼성 전자는 1 월 말에 상세한 수입을 발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 투자 증권의 애널리스트 송명섭 (Ash Mong-sup) 애널리스트는 "애플뿐 아니라 다른 스마트 폰 회사, 서버, PC 제조업체들이 삼성 메모리 칩의 구매를 줄이면서도 삼성 전자의 실적에 충격을주고있다"면서 " 그들에게 좋지 않다,이 고객은 현행 가격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삼성은 칩 가격을 낮추라는 압력을 받고있다.

Refinitiv 자료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2019 년 중국 시장의 침체가 지속됨에 따라 삼성 전자의 이익이 감소 할 것으로 예상했다.


중미 무역 관계와 중국 시장이 전체 전자 서클에 영향

중국과 미국은 삼성의 두 가지 수출 대상국이다. 중미 관계가 악화되면서 개인용 컴퓨터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폰 사업을 활성화하려는 삼성의 회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추억에 대한 요구가 커졌습니다. 더 많은 압력. 물론 중미 무역 관계와 중국 시장 침체의 영향을받는 삼성 전자와 같은 대기업들도 애플을 갖고있다.

2019 년 1 월 2 일, 애플 CEO 인 팀 쿡 (Tim Cook)은 공식 웹 사이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019 년 1 사분기 (2018 년 자연적 연도)의 1 분기 매출이 예상보다 낮았으며 iPhone 및 기타 제품의 판매가 예상보다 낮다. 제품에 대한 약한 수요는 주로 중화권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의 예상 글로벌 매출 감소에서 중화권 시장의 영향으로 100 %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시에, 애플 아이폰의 부품 공급 업체가 전세계에서 왔기 때문에 지난 20 년간 아이폰의 판매 전망을 처음으로 낮추는 것도 공급 업체의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 Tim Cook의 공개 서한이 발표 된 1 월 3 일 애플의 주가는 9.96 % 하락했고, iPhone의 전자 부품 공급 업체 인 Murata의 주가는 2 년 만에 최저 수준 인 10 % 이상 급락했다. iPhone Foundry Hon Hai Precision, Weft Chuanghe 및 Heshuo의 주가도 3 %로 1 % 하락했습니다. A 시리즈 프로세서 파운드리 TSMC 주식은 3 % 하락하여 2018 년 6 월 최저 수준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중미 무역 관계와 중국 시장의 부진이 전자 산업 전체에 일련의 연쇄 반응을 가져올 것임을 알 수있다. 또한, 11 월 19 일 미국 상무부 산업 안전청 (BIS)은 주요 신흥 기술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수출 규제 체제에 대한 제안을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은 미국이 기술,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음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제조 분야의 리더십은 AI, 마이크로 프로세서 및 양자 기술을 포함한 14 개 분야와 관련이 없다. 이 법안은 또한 칩 시장의 미래 불확실성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칩 산업은 경기 침체기에 진입

그러나 우리는 또한 반도체 시장이 경기 침체를 맞이하고 있음을 알아야합니다. 칩 산업은 "번영 - 경기 침체"라는 순환 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산업의 전반적인 이익이 일정 기간 (보통 수년) 동안 증가하지만, 그것은 잠시 동안 이익이 없을 것입니다.

작년 9 월 초 Morgan Stanley와 Goldman Sachs는 칩 산업의 공급 및 가격 문제가 2019 년에 들어가기 전에 더 악화 될 수 있다고 반도체 업계에 경고했습니다. Lei Feng.com은 반도체 장비 회사인지 파운드리인지, 칩 제조업체들은 지난해 자본 지출을 조정했다.

그러나 투자청은 반도체에 대한 경고를 발표했으나 이전 반도체 경기 침체보다 상황이 좋다고 말했다. 첫째, 업계의 통합으로 시장의 공급 업체 수가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나머지 공급 업체는 더 높은 가격 책정력을 갖게되었습니다. . 둘째, 스마트 폰에 대한 수요가 약하기 때문에 일부 칩 수요가 억제 되었기 때문에 AI 칩, 자동차 칩, 클라우드 컴퓨팅, 5G 기술 및 인터넷의 인터넷이 장기 성장 동인이 될 것입니다.

또한, 지역간의 칩 시장에는 차이가있을 것이다. SIA 통계에 따르면 2017 년 동기 대비 중국산 칩 판매량은 29.4 % 증가하고 미주 시장은 20.7 % 증가했으며 유럽은 11.7 %, 일본은 11.5 % 증가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5.7 %.

반도체 산업은 2019 년에 더욱 큰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경기 침체는 모든 반도체 회사에게 해롭지 않으며 AI 칩과 클라우드 컴퓨팅은 계속 성장하거나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강한 회사의 경우 시장 침체에 투자하는 것이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아닙니다.